img

커뮤니티

꿈과 뜻을 찾아주는 호텔외식조리학과
community

갤러리

제목제15회 전북온라인음식문화대전 요리경연대회 ‘대상’
작성자학과관리자
등록일2021-10-07
조회수408

우석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김소정(3년)·차하은(2년) 학생이

제15회 전북온라인음식문화대전 요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지난 2021년 10월 1일부터 2일까지 국제한식조리학교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됐습니다.





전북의 우수한 향토 음식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많은 친구들이 함께하지 못해 아쉽네요.

대회는 향토 음식과 창작음식(일반·학생·디저트) 부문으로 나눠 55개 팀이 출전해 전북의 향토 식재료를 활용한 경연을 펼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상한 작품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전주 삼색 묵을 곁들인 백김치 샐러드

White Kimchi Salad with Jeonju tricolored Muk.


백김치에 전주의 삼색묵(도토리묵, 청포묵, 황포묵), 진한 유자청 소스를 곁들어 먹는 에피타이저요리인 백김치 샐러드입니다.

유자청에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꿀 등을 이용한 상큼한 소스가 삼색의 묵과 어울려 환상적인 맛을 냅니다.


 



대가의 향연(고창, 무주, 진안, 전주, 고산)

High Quality Beef Steak with Sour Raspberry Sauce and Meringue


고창 복분자와 무주 홍시 소스로 색감을 살리고 진안 수삼, 전주 미나리 무침에 고산의 최고급 안심 스테이크를 함께 곁들이는 메인 디쉬입니다.

된장가루 시즈닝에 마리네이드 한 소고기 안심을 스테이크로 구어 사용했습니다.

복분자와 홍시는 갈아서 설탕에 졸여 달콤한 소스를 만들었구요.

수삼은 설탕과 꿀에 졸여 정과로 만들었고 삼색파프리카, 수삼을 고춧가루 양념을 사용하여 곁들임 샐러드로 만들었습니다.



 

 

봉동 강란 삼색 크래커

Bongdong Ginger Toffee Three Color Cracker


크래커 위에 봉동 생강을 이용한 강란을 올리고 삼색 크림치즈와 함께 먹는 디저트 요리입니다.

크림치즈에 쑥 가루, 자색고구마 가루, 생강 가루를 이용하여 삼색을 내요.

생강은 강판에 갈아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옥수수 전분, 설탕, 꿀, 물 등을 이용하여 강란을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부드러운 치즈 맛에 달콤쌉싸름한 생강이 어우러져 맛 좋은 디저트가 완성되었네요.




 




이번 대회 수상 학생들은 우석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의 현장 전문가 양성을 위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학생들입니다.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 왔는데 실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네요.

앞으로도 우석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는 학생이 중심인 교육! 실무중심형 교육!을 통하여 세계의 주인공이 만들어지는 멋진 학과가 되겠습니다.

 

우석대학교 우석포털 중앙도서관 진로취업지원센터
↑